이용약관

 

※ 대영소방전문학원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심의한 표준약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 영 소 방 전 문 학 원


제1조(목적)
   이 약관은 대영소방전문학원이 운영하는 dyedu.co.kr (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사이버몰과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몰과 인터넷동영상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① 회사 : 대영소방전문학원이 사이버몰 또는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 :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ID를 부여받고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일부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
⑦ 이용요금 : 유료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요청하고 사용자가 지불한 비용을 말합니다.
⑧ 디지털컨텐츠(Digital Contents)  : 소리, 문자, 데이터, 화상, 영상 등을 디지털 방식으로 바꾸어 인터넷 등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하고, 컴퓨터 등에서 바로 이용이 가능하도록
  제공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⑨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⑩ SMS(short message service) : 이동전화를 통한 메세지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신고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교재 또는 디지털콘텐츠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교재의 배송 또는 디지털콘텐츠의 서비스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교재의 품절, 서비스제공자의 계약만료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교재 또는 디지털콘텐츠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교재 또는 디지털콘텐츠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교재 또는 디지털콘텐츠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한다.
③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교재의 품절, 서비스제공자의 계약만료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및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서비스를 중단 및 제한할 수 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인 경우
    2. 전기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3.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만14세 미만인 경우(단, 법정대리인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는 가능)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사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허위 또는 거짓 정보를 유포하는 경우
   5. 특정인 또는 특정단체에 대한 음해성, 또는 악성 정보를 게시 또는 유포하는 경우
   6.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은 30일 이내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SMS로 할 수 있다. 다만, 회원가입당시 또는 개인정보 변경 시에 잘못 오기된 전자우편주소 또는 이동전화번호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게시판(공지사항) 또는 팝업창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회사 이용자는 회사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호 내용을 제공한다.
다만, 회원인 경우 제1호는 생략할수 있습니다.
1.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2. 재화 및 디지털콘텐츠 등의 검색 및 선택
3. 디지털콘텐츠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4.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회사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1조(결제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교재 또는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계좌이체
  2. 신용카드결제
  3. 온라인 무통장입금
  4.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 적립금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회사는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③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서비스개시 또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한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 및 제16조의 철회규정과 제19조의 환불규정에 따릅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주문)신청 후 제11조에 의한 결제방법으로 그 신청일로부터 7일 이내 결제대금의 입금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별도의 의사표시 없이 구매계약을 해제하는 것으로 처리합니다.

제13조(교재 및 서비스 공급)
① 회사는 이용자와 디지털콘텐츠 등의 서비스 또는 공급시기는 결제확인 후 즉시 이용 가능하도록 합니다.
② 배송이 필요한 경우에는 결제확인 후, 7일 이내에 배송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통신 또는 전자우편 등으로 알립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교재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ㆍ과실이 없을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환불)
①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서비스 등의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서비스를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서비스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 환불하거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회사는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불,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3일 이내로 합니다.
  1.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회사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을 경우

제15조(교재 등의 구매계약철회, 반품 등)
① 회사와 교재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3일이내에는 구매계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교재를 배송 받은 경우 교재를 배송 받은 날로 3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교재가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교재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구매계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교재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교재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교재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교재를 공급 받은 날부터 3일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7일 이내에 구매계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디지털콘텐츠 등의 구매계약철회, 변경 등)
① 회사와 디지털콘텐츠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서비스를 받은 날부터  구매계약의 철회, 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
② 이용자는 구매계약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서비스개시 이전에 최초 1회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언제든 가능합니다.

제17조(재수강 및 서비스 일시정지)
① 동영상강의 서비스의 경우 이용자가 수강한 동일한 동영상 강의의 경우에 제11조의 방법에 의하여 재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강사, 과목명 등이 같더라도 동일한 제작시기가 아닐 때에는 재수강으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② 동영상강의 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는 수강기간에 1회에 한하여 120일이내의 기간 동안 동영상강의 서비스 이용기간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제18조(수강기간연장)
① 동영상강의 서비스는 이용자가 제11조의 방법에 의하여 유료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② 연장신청은 해당강의 종료일 까지만 신청 및 결제할 수 있으며 연장에 따른 수강료는 회사가 정합니다.
③ 연장일수는 최소 7일은 할 수 있지만 수강연장 기간은 30일을 넘지 못한다. 단 해당사이트의 사정을 고려하여 본 조항의 적용을 배제할 수 있습니다.
④ 강의종료일 이내의 연장신청 및 결제는 강의종료 후 즉시 연장을 의미하며, 강의종료일 이후의 연장신청 및 결제는 결제승인 즉시 연장을 의미합니다.
⑤ 연장 신청한 강의는 제17조제2항(일시정지)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9조(환불 및 반환 규정)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교재 등을 반환 받은 경우 또는 구매계약철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이미 지급 받은 당해 결제대금을 3영업일 이내에 환불한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환불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전항의 대금이 포인트로 결제한 경우는 포인트가 환원됩니다.
③ 회사는 위 대금을 환불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또는 디지털콘텐츠 등의 대금을 결제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④ 구매계약철회, 교환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제비용(배송료, 수수료등)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단, 아래의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1. 공급받은 교재 등이 훼손 또는 망실 되었을 경우(단,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어야 합니다)
   2. 공급받은 교재 등이 회사에 신청한 것과 상이할 경우
   3.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른 경우
   4. 디지털콘텐츠공급 또는 배송의 지나친 지연으로 인한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5.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
⑤ 제3항의 경우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가 대금청구의 정지 또는 취소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제1항 및 제4항의 규정을 준용하여 적용합니다.

제20조(포인트적립)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디지털콘텐츠 구매 시 구매고객에게 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모든 디지털콘텐츠를 구매하는 경우에 결제금액의 일정액에 해당하는 포인트를 부여합니다.
2. 회사의 디지털콘텐츠 판매정책 및 이벤트에 따라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이 명시된 포인트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3. 포인트는 회사의 서비스제도로서 결제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으며,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제21조(할인정책)
① 회사에서 구매계약이 가능한 교재 등의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교재 등에 각각 정한 할인율을 적용하여 공급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에서 구매계약이 가능한 디지털콘텐츠 등의 3항의경우 할인율이 적용된다. 다만, 회사에서 별도의 특정이 있는 경우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③ 개설강좌가 종합반 또는 패키지강좌로 개설된 강의에 대하여는 회사에서 정한 할인율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종합반 또는 패키지강좌로 개설된 강좌중의 일부를 수강할 경우에는 할 인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22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민등록번호(회원의 경우)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3. 주소
4. 전화번호 및 이동전화번호
5. 희망ID(회원의 경우)
6.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7. 전자우편주소
8. 메일링서비스 및 이동전화문자정보서비스 수신 여부
②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 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 제2항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23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가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4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22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5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6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7조(벌칙)
이용자는 제24조 제2항 및 제25조의 의무를 이행 또는 위반행위를 한 때에는 제7조의 제2항 내지 제4항에 의해 자격이 상실될 수 있으며, 그에 따르는 손해배상청구와 관련법령에 따라 형사처벌을 요청 할 수도 있습니다.

제28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사안에 적절한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9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2013. 11. 1)
1. (시행일) 이 약관은 2013년 11월 1일부터 시행한다.